미열, 미열이란 미열은 흔한 증상으로 구강 온도를 기준으로 체온이 37.3~38℃인 것을 말합니다. 자~ 그럼, 미열에는 어떤 약 먹으면 좋나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미열에는 어떤 약 먹으면 좋나
장기 미열은 간헐적 발열을 제외하고 2주 이상 지속되는 발열을 말합니다.
미열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임상 증상에 따라 원인을 규명하고 원인을 검토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 기능성 미열의 경우 기질성 질환 제거를 기반으로 진단해야 합니다.
미열에는 어떤 약을 먹나요
미열이 있는 경우, 이 경우 먼저 미열의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한 다음 약물로 치료해야 하며, 증상에 따라 맹목적으로 치료해서는 안 됩니다.
1. 감염성
이 가장 흔하여 약 40%를 차지하며, 모든 감염성 미열 중 결핵균에 의한 감염이 가장 많습니다.
결핵균 감염은 오후의 미열로 나타나며 기침, 피로, 야간 또는 잠에서 깬 후 발한 등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만성 담도 감염, 만성 신우신염, 만성 요로 감염, 만성 골반염, 만성 중이염, 만성 축농증, AIDS, 아급성 심내막염, 거대세포 바이러스 감염 등에 의한 장기 미열도 일반적입니다.
2. 비감염성
갑상샘 항진증, 류마티스열, 홍반 루푸스, 혈액 질환, 종양, 약물열 등을 포함합니다.
3. 기능성
생리학적 발열, 계절적 발열, 환경성 발열 및 신경 기능성 발열을 포함합니다.
환경적 발열 외에도 젊은 여성과 3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더 흔하며 주로 아침에 열이 나며 발한, 손 떨림, 불면증, 피로 및 식욕 부진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미열 원인은 좋은 치료방법은
1. 결핵성 미열은 미열, 빠른 혈침으로 나타나며 흉부 X선 검사에서 음성이 나올 수 있으나 결핵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경우 투베르쿨린 검사나 중합효소연쇄반응(PCR) 등을 실시하여 결핵 감염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2. 축농증, 편도선, 잇몸, 중이, 담도 등과 같은 만성 감염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3. 간 기능 + B형 간염 항원 및 간담도 B형 간염 초음파 검사를 실시합니다.
4. 일반적 소변 검사 및 열성 비뇨기 감염을 제외합니다.
6. 연쇄상구균 감염 후 상태 : 호흡기 감염 후입니다.
지속적인 미열이 나타날 수 있으며 검사 시 항-'O' 역가가 증가하고 적혈구 침강속도 가속화되며 페니실린과 저용량 부신피질 호르몬으로 치료하면 증상이 빠르게 완화되며 이러한 현상을 연쇄상구균 감염 후 상황이라고 합니다.
반복적인 발열이 있는 경우 혈액검사, 흉부정제 등 발열의 원인을 명확히 하고 구역질, 구토, 두통, 현기증, 복통, 설사와 같은 다른 불편한 증상이 있는지 주의하고 관련 증상에 따라 원인을 판단합니다.
제 건강상식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추가 정보모음 🥳
[모르면 나만손해] 건강보험가입자 병원진료비 지원 받는방법 바로보기
미열에는 어떤 약 먹으면 좋나
미열에는 먹으면
소개드린 내용은 미열에는 어떤 약 먹으면 좋나 입니다. 도움이 되셨길...